365일진료 자강한방병원

공지사항

자강한방병원은 한방과 양방의 협진을 통한 재활, 통증치료, 면역력 향상을 포함하여
체계적이고 종합적인 관리를 통해 자연치유력을 높여드리는 통합의학병원입니다

췌장암 초기증상, 등통증, 위험요인, 검사방법 및 치료법 좋은음식은?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최고관리자
댓글 0건 조회 44회 작성일 21-05-11 10:37

본문

​췌장암 최악의 암, 가장 심한 통증의 암이라는 달갑지 않은 수식어가 붙는다.

5년 생존율 10% 정도에 불과하고 치료 과정에서 엄청난 통증을 겪을 수 있다. 진단 시 80~85%에서 수술이 불가능한 상태에 발견되기 때문에 통증으 조절하는 완화적 치료에 집중하는 경우가 있다. 따라서 췌장암은 예방이 가장 중요하고 하루라도 일찍 발견하는 노력이 필요하다. 의외로 많은 췌장암 환자, 일찍 발견할 수 없을까 췌장암 증상들 오늘은 췌장암의 이런 부분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췌장암은 왜 발생할까 위험요인 원인

췌장암은 다른 암보다 조기 진단이 중요합니다. 그럼에도 실제로는 조기 진단이 어려운 까닭은 췌장암의 발생 기전을 정확히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. 환경적 요인과 유전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지고, 몇 가지 위험요인이 밝혀졌거나 추정되고 있느 정도입니다.

유전적 요인으로는 케이라스라는 유전자의 이상이 특히 주목됩니다. 췌장암의 90% 이상에서 이 유전자의 변형이 발견되었습니다. 환경적 요인 가운데는 흡연이 발암에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, 위암이나 대장암과 비교했을 때 이 밖에도 몇 가지 환경적인 요인이 관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. 특히 육류 속 뵈와 음식물의 지방 함량이 췌장암 발생과 상관관계가 있다는 보고가 있으나 확실치는 않습니다. 과일, 채소, 식이 섬유소, 비타민C 등이 췌장암 예방효과가 있다는 보고 역시 명확히 입중 되지는 않았습니다.

상담/고객만족센터 1670-1855

전화상담

카톡상담